비타민 C

Posted by 천군 독수리
2014. 8. 5. 23:44 정보 공간/요리

'엄지의제왕' 브로콜리 속 비타민C 무수조리법으로 섭취 조언

 

 

"브로콜리, 이렇게 먹어라!"


[TV리포트=황소영 기자] '엄지의 제왕'이 브로콜리 속 영양분을 최대로 살려 섭취하는 방법으로 무수(無水) 조리법을 꼽았다.

최근 진행된 MBN '엄지의 제왕' 83회 녹화에는 '생명의 열쇠 비타민C'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풀리지 않는 만성피로의 대표적인 원인인 비타민C 부족에 대해 분석, 비타민C를 왜 먹어야 하는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등에 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다른 어떤 음식보다 비타민C가 풍부한 '비타민C 3대 식품'이 발표돼 출연진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중 3위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가 이름을 올렸다.


가정의학 전문의 염창환은 "브로콜리 100g 당 비타민C가 98mg 들어있다"며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브로콜리의 우수성을 극찬했다.

자연치유학 전문의 서재걸도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이나 암 예방에 필요한 칼슘, 천연 비타민A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다"며 브로콜리의 탁월한 효능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무엇보다 전통조리과 교수 김정은은 브로콜리 속 비타민C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분들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수 조리법을 이용할 것을 추천, 패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무수 조리법이란 물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채소가 원래 가지고 있는 수분을 이용해 익히는 방법이다.

 냄비에 물을 한 숟가락 정도만 넣고 브로콜리를 5분 정도 삶거나,

찜기를 사용해 수증기로 5분 간 익히면 색감도 유지되고 비타민C 파괴도 막을 수 있다는 것.



팔팔 끓는 물에 브로콜리를 조리할 때는 잠깐 넣었다 빼는 정도로 시간을 최소화하기를 권유했다.

이와 관련 비타민C 3대 식품 1, 2위는 과연 어떤 음식들이 차지했을지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엄지의 제왕' 제작진은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의 93%가 비타민C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현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비타민C가 얼마나 부족한지, 그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모르고 살고 있다.

비타민C의 중요성과 올바른 섭취법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건강한 100세 삶을 누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는 5일 오후 11시 '엄지의 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 공간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프리카 해물볶음밥 만들기  (0) 2014.08.07
깻잎 김치  (0) 2014.08.07
무더위 이기는 보양식  (0) 2014.08.04
불고기 맛있게 만들기  (0) 2014.08.04
라면 강정 만들기  (0) 2014.08.04